Carpe diem ::: Seize the day

인생에 성공하는 법? 본문

Story/Diary

인생에 성공하는 법?

자유연애 2010.10.31 23:31

예전에 우연히 구하게 된 교육 영상을 주말 저녁에 보게 되었다.
안 그래도 요즘 이래저래 고민이 많았었는데, 혹시라도 나에게 지금의 내 상황에 실마리를 던져줄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도 있었다.
(솔직히 큰 기대를 한 것은 아니었다. ㅋㅋ)



익히 예상할 수 있었듯이 강의 내용은 참 일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었다.
(문제는 아무도 제대로 실천하지 않는다는 것이지만)

강좌 초반에는 잊고 있었던 내용에 대해서 다시 기억을 되살려 주는 것에 대해 "그래 이런 것도 있었지..."와 같은 느낌을 주었었지만, 강좌 후반으로 갈수록은 "이 아저씨는 이런 당연한(?) 것을 강의해 주고 도대체 얼마를 버는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자기계발 분야는 예전부터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졌던 분야이고, 또 많은 연구(?) 및 정리, 강연 등이 많았던 분야이다. 그런 고로 최근에서야 새로이 발견되는 사실(fact)는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자기 계발 분야의 기본 사상은 몇몇 사람에 의해 정립된 내용에 나름대로(?) 살을 붙이고, 시나리오를 쓰고 해서 그 시대의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예가 "시크릿"이라는 책으로 보인다.(읽어보지 않아서, 실제 내용은 잘 모름)

오늘이 지나면, 2010년도 두 달 밖에는 남지 않는다. 그 두 달이 지나고 나면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게 된다. 10년전 바뀔 때에는 오히려 별다른 감흥이 없었는데, 이번은 이런 저런 번잡스러운 생각이 많이 들고 있다. 10년 더 세월을 탔기 때문일까?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