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e diem ::: Seize the day

아이폰4 출시 연기 및 관련 내용에 대한 개인적인 상상 본문

Story/Misc

아이폰4 출시 연기 및 관련 내용에 대한 개인적인 상상

자유연애 2010. 7. 19. 12:07

아이폰4가 본디 2010년 7월내 출시 입장에서 갑작스레 잡스 형님이 주말 Press Conference를 한 이후 출시일을 알 수 없는 상태가 되었지요. T.T

개인적으로 아이폰4를 기다리고 있던 상황에서는 적잖이 실망스러운 소식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비슷한 입장이었기에 연기 사유에 대한 추측 및 가설들이 블로그 스피어에 떠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지난주까지 소문으로 들었던 내용은

  • KT 폰스토어 관련 시스템 증설 작업이 있었음(07.09 ~ 07.10 사이)
  • KT 전파 인증 접수 관련 소식
    • 12일 전파 인증 신청 들어간다던 내용으로, 22일 초도 물량 발송 대비일 것이라는 기사

정도 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기반으로 많은 분들이 물량이 많이 풀리기는 어려워도 최소한 7월내 출시는 가능할 것이라고 다들 추측하고 있던 상황이었지요.

이렇게 갑자기 상황이 급반전된 데에는 개인적으로 KT가 S전자에 굴복(?)한 것이 아닌가 상상을 해 봅니다. 그간 KT가 2009년 11월 아이폰 출시 이후 S전자에게 계속 밟히고 있는 상황이었죠.

Show 옴니아 Windows Mobile 업그레이드 미제공, Show 옴니아 고객 앱스토어(명칭이 뭐였더라?) 접속 불가, S전자 전략폰 KT 미배정 등등 눈에 보이는 것만 해도 그렇고, 일반 사용자에게는 보이지 않을 통신 장비 시장 등등에서도 아마도 그런 사정은 별반 다르지 않았을 것으로 상상이 됩니다.

한국에서 이동통신 사업을 지속해야 하는 KT로서는 S전자의 이러한 핍박(?)을 견디기 쉽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만일 KT가 S전자에게 굴종의 모습을 보인 것이라면, 앞으로 전개될 시나리오는 아마도

  • 갤럭시 S의 KT 버전이라는 갤럭시 K 선 출시 후 상당 기간이 지난 후에 아이폰4 출시
  • 아이폰4 출시 가격 등 고객 구매 조건에 대한 차별

과 같지 않을까 걱정스럽네요.

만일 KT가 트위터에서 "in the coming months" 라고 표현을 한 것이 저런 이유라면, 아이폰4 출시 시기를 S전자가 갤럭시 K 출시 일정을 가지고 컨트롤 하는 아주 지랄맞은 상황(?)이 되지 않을까도 걱정되구요.

위 모든 얘기는 아이폰4 출시를 아쉬워 하는 개인의 상상입니다. ^^;
근데 갤럭시 K의 출시 여부 및 시기가 아이폰4의 출시 시기 및 조건을 가늠하는 또 하나의 관망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