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e diem ::: Seize the day

Tmax 윈도우? 보면 볼수록 뭔가 이상하네. 본문

Return to Dev

Tmax 윈도우? 보면 볼수록 뭔가 이상하네.

자유연애 2009. 7. 8. 00:36


7월 7일 예정대로 Tmax에서 자체 개발(?)한 윈도우 제품 시연회를 가졌습니다. 며칠 전에 공개한 아래 스크린 샷이 조작설로 블로그 스피어를 뜨겁게 달궜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지디넷코리아] 티맥스 윈도 스크린샷 '공개'



아래 동영상은 오늘 제품 시연회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티맥스 윈도우 9 부팅 동영상입니다. 완전 안습이네요. 뭘 만들긴 만든건가요? 일단 한번 감상하시죠.






1. 위 스크린 샷과 다르게 제품 시연을 할 때에는 하단 Task bar가 MS 윈도우 제품군과 동일하게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즉, 실행 중인 프로그램 리스트가 표시되고 있죠. 하지만, 위 스크린 샷에서는 탐색기가 작동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작 메뉴가 떠 있을 뿐만 아니라 Task bar에는 아무런 프로그램이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사전에 발표한 스크린 샷은 완전한 구라임이 밝혀졌습니다.

2. 그리고, 동영상 내용 중 부팅 시 로고가 출력된다는 것과 그 형태도 Windows XP와 너무 유사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 UI 환경의 경우 사용성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유사하게 설계하였다"는 구라가 어느 정도 설득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팅 화면까지 사용자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똑같이 만드나요?

3. 또한, 동영상 내용 중 빠른 속도로 지나가거나 영상이 해당 부분을 정확히 비추지 않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MS Windows에서 프로그램의 분류 체계(?) 혹은 폴더 체계(?)인 "보조 프로그램"과 같은 하위 폴더도 똑같이 만들어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소한 이름이라도 좀 바꾸시죠?

뭐, 더 자세한 것은 실제 공개 버전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해보아야 확실해 지겠지만, 스크린 샷 조작 이후 시연회를 했음에도 Tmax에서 뭔가를 만들긴 한거야? 라는 개인적인 의혹은 전혀 사라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1번과 같은 완벽한 구라 스크린샷을 통해 노이즈 마케팅을 시도하는 이유가 뭘까요? Tmax 입장에서 사용자들의 관심을 집중 받기 위함이었을까요? 아니면, Tmax에서 블로거를 가지고 놀고 싶었던 걸까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